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서북소방서,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 큰 호응 얻어
 
강석철   기사입력  2024/04/18 [17:51]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는 지난 17일 안전한 주거 환경을 위한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란 아파트 세대 가족 구성원 모두가 동참하여 주거 환경에 맞는 대피경로를 설정하고, 대피시설을 확인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사전 예방 활동 중 하나이다.

 

아파트 피난 시설에는 사용자의 몸무게를 따라 지상층으로 내려올 수 있는 완강기와 발코니에 설치돼 부수고 옆 세대로 이동할 수 있는 경량구조 칸막이,발코니를 통해 아래층으로 대피할 수 있는 하향식 피난기구 등이 있다.

 

특히 이번에 추진한 캠페인은 세대 내 소방시설 및 피난시설의 위치, 대피 경로 작성을 위해 자체 제작한 우리집 대피도 그리기는 눈길을 끌었으며, 어린이들의 안전 조기 교육을 위해 이동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한 소방안전교육도 병행 추진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강기원 천안서북소방서장은 국민 다수가 거주하는 아파트에 화재 발생 시 무조건 대피보다는 화재 발생 장소 및 대피여건을 살펴서 대피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아파트 입주민과 관계자분들께서는 나와 가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 아파트 대피 계획 세우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8 [17:5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