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 운영!
 
강석철   기사입력  2017/05/24 [16:32]

▲     © 강석철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오는 6월 9일과 10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어린이 생활안전습관과 사고예방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을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운영한다.


아산시와 국민안전처, 협약기관인 교육시설재난공제회, 손해보험사회공헌협의회, IBK기업은행, 한국전력공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기․가스․교통․재난․자전거․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총 30여종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또한, 재난 및 신변안전, 교통안전, 소방안전 등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 차량이 현장에 직접 출동하여 사례별 사고 예방법, 교통안전 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을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스마트홀에서는 놀이시설 안전과 신변안전에 관한 인형극이 오전, 오후 각 2회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경복 안전총괄담당관은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실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로 4년째 연속 유치에 따른 안전에 대한 초기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 되면서 참여도가 급속히 증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어린이안전체험교실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아산시청 안전총괄담당관실(041- 540-2458)에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5/24 [16:3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