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 WeGO 주관 스마트시티 어워드
 
황지현   기사입력  2017/07/03 [08:44]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제4차 WeGO(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 총회에서 스마트시티 어워드 ‘지속가능한 도시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을 대신해 27~30일까지 러시아 율리아노브스크에서 열린 WeGO(세계도시전자정부협의체) 총회에 참가한 강준현 정무부시장은 전 세계 56개 도시, 76개 프로젝트가 참가한 이번 총회에서 환경, 에너지, 안전 등에 관련한 도시 서비스 정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     © 편집부

강 부시장은 이번 러시아 방문 기간 중 50여개 도시의 시장・부사장이 참석하는 라운드테이블에서 스마트시티에 대한 세종시 사례를 발표하고 러시아 현지 방송국인 Mosaika 기자와 인터뷰를 통해 세종시 스마트시티 추진현황 및 정책을 홍보하였다.
 
또 중국 청두 부시장(Gang Leng)과 ‘국가혁신도시’라는 점에서 양 도시의 공통점을 확인하고 추후 스마트도시 발전과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협력할 것으로 약속했다.
 
강 정무부시장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행정수도, 최첨단 스마트 미래도시로 진화해가고 있는 세종시를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WeGO는 ICT에 기반을 둔 지속가능한 도시발전과 세계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하여 2010년에 서울시 주도로 설립된 국제협의체로, 회원은 총 123개(118개 도시, 5개 기관)이며, 세종시는 지난해 회원으로 가입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7/03 [08:4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