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전국 지자체 대상 각종 평가·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
 
황인석   기사입력  2023/12/13 [10:55]

청주시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각종 평가·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청주시 감사관은 지난 11일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2022년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사혁신처 표창을 수상했다.

 

 



인사혁신처는 매년 전국 광역 및 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산등록 및 심사, 퇴직공직자 행위 제한제도,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등 각 항목을 점검해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를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공직윤리제도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청주시(기업투자지원과)는 지난 11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주최한 ‘2023 지방의 국제화 우수사례 공모전최종 결선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 우수사례를 발굴해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방행정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청주시 등 7개 지자체가 예선을 통과해 열띤 결선 경쟁을 펼쳤다.

 

시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한 청주-우한 찐우정 이야기라는 주제로 우한시와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 운영 청소년 어학·문화체험 긴급구호물품 상호지원 국제교류도시 사진전 개최 우한 음악제 온라인 참가 등의 국제교류 사례를 바탕으로 양 도시 간 우정에 대해 발표해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이어서 청주시 상당보건소 최서율 주무관은 12일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열린 충청권질병대응센터가 주최 ‘2023년 충청권질병대응센터 감염병 포럼에서 감염병 대응 유공자 표창(질병관리청장상)을 수상했다.

 

포럼에는 충청권 시도 및 시구 감염병 대응 실무자, 충청권 내 감염병관리지원단, 질병관리청, 질병대응센터, 충청권 국립검역소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감염병 관련 유공자(또는 우수기관) 포상 수여식 및 권역 내 결핵 등 주요 감염병 현황 및 관리, 대응방안 등의 특강이 이뤄졌다.

 

, 청주시 흥덕보건소는 지난 11일 보건복지부·소방청이 주최한 17회 응급의료 전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받았다.

 

응급의료전진대회는 한 해 동안 응급의료체계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한 응급의료분야 전문종사자와 관계기관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흥덕보건소는 현장응급의료소 및 심폐소생술 교육장 운영 등 응급의료서비스 향상 공로를 인정받아 기관 표창의 영예를 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모든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좋은 성과를 이뤄냈다, “앞으로도 엄정한 시민 분들에게 더 좋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13 [10:5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