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4회 짚풀문화제 10월 18일 서막
 
황인석   기사입력  2013/10/17 [10:41]

아산시가 조상의 슬기와 지혜를 배우는 소중한 체험의 기회가 될 ‘제14회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를 송악면 외암마을에서 개최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문화제는 (재)아산문화재단과 (사)외암민속마을보존회 공동주관한다.


마을 주민 중심의 소박한 전통체험 축제의 기틀을 유지하는 동시에 다양한 전통 문화공연을 가미해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모두 제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외암골 이야기’란 주제로 시묘살이, 서당, 외손 봉사 등 외암리에서 실제로 찾아볼 수 있는 우리 전통 문화를 알기 쉬운 이야기로 구성됐다.


어르신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고 자라나는 세대에는 조상의 삶의 지혜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의식행사, 재연행사, 공연행사, 전시 및 시연행사,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유․무료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으며 의식행사인 개막식과 폐막식에는 축하공연과 남사당 줄타기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재연행사는 전통성년례, 전통혼례, 전통상례, 전통제례, 과거시험, 초가이엉잇기 등을 준비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는 듯한 분위기를 맛 볼 수 있다.


한편 같은 시기에 개최하는 2013 대한민국 온천대축제와 연계성을 강화해 축제장 간의 교차홍보 및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041-540-25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10/17 [10:4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