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도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괴산군 강소농 육성을 위한 경영진단 및 기술교육 실시
 
김지온   기사입력  2012/04/02 [09:22]

산군 강소농 육성을 위한 경영진단 및 기술교육 실시


충북 괴산군은 한미 FTA시대에 대처하고 농업을 부흥시키기 위해 작지만 강한 농업인 괴산 강소농(强小農)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는 2일부터 오는 6일까지 4일간 강소농 신청농가 250여명 대상으로 강소농 육성을 위한 역량향상과 경영진단 및 기술교육을 가진다.


이번 교육은 비즈니스모델의 개선을 통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농가의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증진, 역량개발과 소득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4일 교육기간동안 충북농업기술원 류지홍 강사외 시군 농업기술센터 직원 등 농업경영 전문가 초빙강사를 초청해 농업비즈니스모델 개선을 통한 목표달성, 소득조사표 만족도 측정, 실천계획서 분석과 작성법 코칭, 실천계획서 완성, 실행보고서 작성 실습 교육을 가지게 된다.


군은 이번교육을 통해 농업 비즈니스모델 개선, 경영분석을 통한 농업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 육성을 통한 농가 수익을 창출하고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강소농의 목표인 소득 10% 증대가 달성되어 ‘다 함께 잘 사는 행복한 농촌’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4/02 [09:2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