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함대, 해군-해경 합동 항공구조훈련으로 팀워크 UP!
 
홍수하   기사입력  2019/06/29 [08:45]

 

해군 제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 구조작전중대가 626()부터 27()까지이틀에 걸쳐 부대 내 청해관(수영장)에서 중부지방해양경찰청구조대(해경구조대)함께 합동 모의 항공구조훈련을 실시했다.

▲     © 편집부


 

번 훈련은 해군과 해경 간 팀워크를 형성하고 구조대원들 간 다양한 실전 경험과 련 노하우를 공유하며 해상 재난 및 조난사고 발생 시 대응 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2함대 구조작전중대원과 해경구조대원 등 항공구조응급구조안전통제 전문요원 40여 명이 참가했다. 훈련 참가자들은 인명구조장비 운용법, 익수자 전후방 수하접근 및 구조현장 투입법 등을 반복 숙달했다.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해군과 경이 21조를 이루어 익수자 접근 및패스트로프를이용한 투입 절차를집중적으로 익혔다.

 

2함대 구조작전중대는 그동안 쌓아온 실전 노하우를 해경구조대에게 자세하게수했으며, 해경구조대도 뜨거운 배움의 의지로 교육훈련에임했다. 훈련을통해 해상사고 발생 시 골든타임확보를 위한 해군과해경신속정확한대응능력이 더욱 강화되었다.

 

훈련을 주관한 2함대 구조작전중대장 유동호 대위는 이번 훈련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구조임무를위한 해군-해경간 팀워크가 더욱 강화되었다면서, “각종 재난긴급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국민의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실전적 구조훈련을 지속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6/29 [08:4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