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도,“환경교육으로 하나 되는 행복공동체”
 
남재희   기사입력  2019/09/21 [09:51]

 

충남도는 20일 공주 고마아트센터에서 도교육청,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와 함께 충청남도 환경교육도시 선언식을 개최했다.

 

▲     © 편집부


이번 행사는 도민의 지역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 체계 및 기반을 구축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김지철 도교육감, 남현우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 도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선언식은 영상 상영, 경과보고, 선언문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선언문을 통해 환경교육으로 하나 되는 행복공동체 충청남도를 비전으로, 환경교육 토대 확충 도민 환경 소양 함양 지속가능한 충남을 위한 환경교육 역할 증대 등 3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현재 도는 환경교육도시 조성 계획으로 환경교육 기반 강화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환경교육 역할 강화 등 4대 전략 총 31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4대 전략별 중점 실행 사업은 지역환경교육센터 확충 및 환경교육연수원 조성, 환경교육팀 신설 학교환경교육지원센터 운영 및 환경교육 선도학교 운영 문제해결형 환경교육 전문 인력 양성 및 찾아가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환경교육 시범마을 확대 등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오늘 뜻깊은 선언을 계기로 언제 어디서나 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교육도시 충남을 조성해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터전을 함께 가꾸어 가자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도는 지역환경교육센터의 기능을 더욱 보강하고 확대 지정할 것이라며 더 많은 환경교육 전문가를 육성해 유치원과 마을회관 등에 찾아가는 환경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태체험형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교육연수원을 건립해 내실 있는 환경교육을 보급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양 지사는 우리 도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환경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각 기관·주체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1 [09:5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