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학원 BHP명상 봉사단
 
강석철   기사입력  2019/09/22 [21:57]

▲     © 강석철


국학원은 천안 성남면 출신인 이승헌 총장이 우리나라의 민족정신광복을 위한 구심점으로 국학원을 설립하였다
.

 

국학원은 우리 고유문화와 역사를 연구하고 교육하는 기관으로 개천절은 1987년 시작으로 32, 삼일절, 광복절도 2003년 시작으로 16년간 전국에서 그 뜻을 기리고 알리는 문화 활동을 하고 있다.

▲     © 강석철


또 올해 15회 효문화축제를 개최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한편 국학원 BHP명상 봉사단은 지난 921() ‘2019 천안시 한마음체육대회에 참여하여 국학원 원장(권나은)과 함께 천안 시민들이 내 몸과 내 지역을 살릴 수 있도록 BHP명상과 지친 어깨를 풀어주는 러브핸즈 봉사활동을 하였다.

▲     © 강석철


이날 천안시 한마음 체육대회에 우천에도 불구 많은 시민들이 봉사단 부스에서 지친 어깨를 풀고 BHP명상 방법을 배우는 시간도 갖었다.


또 천안시 구본영 시장님은 봉사단에 들려 격려하고 BHP 명상를 배워 그 자리에서 시민들에게 직접 BHP명상을 해주며 시민들과 만나는 시간을 갖었다.

 

BHP명상은 BHP(Brain Education Healing Point)는 뇌교육 명상 중의 하나이며 바쁜 현대인들처럼 잠깐 자기 자신에게 집중해서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으며 기억하기 쉬운 방법으로 어르신들부터 아이들까지 생활 속에서 활용하기 좋은 명상이다.

 

BHP지점은 두피, , 발의 포인트를 찾아서 눌러주면서 뇌에 신호를 보내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는 생활 건강법이다.

▲     © 강석철


BHP 지점은 두피, , 발 부위를 눌러 특별한 자극이 오는 지점을 찾아준다. 이때 어느 부위를 누르면 아무 느낌이 없는 곳(일반 point), 약간 아픈 곳(관심 point), 정말 아픈 곳(중요 point), 악 소리가 날 정도로 매우 아픈 곳(특별 point)이 있을 수 있다.

 

BHP명상 방법은 BHP지점인 두피, , 발의 포인트를 누르고 잠시 눈을 감으며 억지로 세게 누르거나 아프게 누르지 않아도 된다.


호흡은 편안하게 들여 마시고 내쉬고 3회 정도 하고 시간은 짧게는 1분 길게는 3분 정도 합니다.


그리고 눈을 뜨면 몸과 마음이 한결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BHP명상은 내가 나한테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고 몸의 자연치유력이 높아져서 내가 건강해지고 행복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아주 간단하면서 기억하기 쉬운 건강법이자 명상이다.

 

국학원은 BHP명상 봉사단은 천안시청을 비롯한 천안 57개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통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조성을 위한 홍익을 실천하고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국학원(國學院, www.kookhakwon.org)

한민족의 정신과 사상,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교육하고 있으며, 홍익인간 정신을 현대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홍익생활문화를 전 세계로 보급하고 있다.


특히 국학원은 천안시민을 비롯하여 공무원, 직장인, 청소년, 대학생, 노인 등 국민들에게 나라사랑 인성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국학원 설립자 이승헌 총장이 지난 1980년 안양시 충현탑 공원에서 홍익인간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국학운동을 시작했고, 지난 2002년에 국학원이 창립되었으며, 국학원 본원은 지난 200465일 개원하였다.


한민족의 새로운 탄생과 지구경영이라는 취지 아래 설립된 국학원은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캐나다, 뉴질랜드, 이스라엘 등 수많은 나라로 국학을 알리고 있다. "또한, 국학원은 매년 개천절, 삼일절, 광복절 등 국경일 행사를 전국 16개 광역시도에서 문화축제로 개최하고 있다.

 

나아가 ()국학원은 지금까지 국학의 대중화를 위하여 매월 대국민 국민강좌를 193회 실시하여 왔고, 국학 관련 학술회의를 전국에서 60여 회 실시하였다.


평화통일 교육 관련하여 통일부 하나원 출장 교육, 충청남도 지원 탈북민 굥육, 천안시 지원 탈북민 교육 등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2 [21:5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