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도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장선 평택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만나 지역현안 건의
 
황인석   기사입력  2019/10/24 [11:14]

 

정장선 평택시장이 지난 23일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지사를 만나 평택지역의 주요현안을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요청했다.

 

▲     ©편집부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경기도 유일의 국제 무역항인 평택항 활성화를 위한지원을 비롯해 네이버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유치 공동협력 평택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특별지원 GTX-A 노선과 신안산선 전철 연장 등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3차 지방도 건설 5개년 계획반영 농기계임대사업국비 지원 등 지역현안 7건을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어서 정 시장은 평택시는 경기도 남부 거점도시이자 국제도시로서 국가적·지역적 관점의 총체적인 발전방향 마련은 물론, 정부와 경기도 차원의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재명 도지사는 평택시 지역현안 사업에 대한 장기적 정책방향을 함께 설정하고 평택시가 경기도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평택시 간 가교역할과 발전방안을 함께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앞으로도 핵심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산적한 현안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 경기도, 시의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24 [11:14]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