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자기처럼 매끄러운 피부로 화사한 봄 맞이하세요”
 
이훈   기사입력  2020/03/26 [09:47]

 

낮기온이 20도에 육박하는 요즘, 봄이 왔다는 설렘과는 달리 우리의 피부 건강에는 적신호가 켜진다. 추운 겨울에 적응된 피부가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피부 온도가 1도만 올라도 피지 분비량이 10%씩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봄철에는 이처럼 기온 상승으로 인해 피지량이 늘어남에 따라 원활한 피지 배출을 위해 모공이 점차 넓어진다. 특히 봄은 황사와 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 물질이 증가해, 모공이 넓어지면 유해 물질로 인한 각종 피부 트러블도 일어나기 쉽다.

 

또한 모공이 넓은 피부는 피부결이 매끄러워 보이지 않아서 기미, 잔주름 못지않은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이에 매끈한 모공을 만들어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들이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전문가의 손길 같은 홈뷰티 디바이스

 

최근에는 화장품 보다 전문 기기를 활용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뷰티 디바이스의 인기가 뜨겁다.

 

▲     © 편집부

 

셀리턴의 플래티넘 LED마스크특정파장대의에너지가피부생화학적반응을촉진시키는원리를이용한다.레드 파장과 근적외선으로만 조합된 LED마스크와 달리 블루 파장을 포함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모공관리 뿐 아니라 피부 탄력, 피부톤 개선 등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특히 모공관리에 눈에 띄는 효과를 나타냈다. P&K 피부임상연구센타를 통해 4주간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성인남녀 21명이 4주간 플래티넘 마스크와 리치골드 앰플 함께 사용) 결과에서 모공 면적 개선(34.8%) 및 모공수 개선(34.9%)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1,026개의 LED가 얼굴은 물론 헤어라인부터 목 앞부분까지 피부에 LED 빛을 고르게 조사해 빈틈없는 모공 관리가 가능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바나브의 UP6’는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클린업 모드를 장착해 꼼꼼한 모공 케어로 맑은 피부톤을 만들 수 있다.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피부 속으로 깊숙하게 침투시키는 갈바닉 이온과 3D 입체 수직진동, 5가지 LED 컬러테라피 기능이 장착됐다. 6가지 케어 모드로 속건조, 탄력, 모공, 피부톤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게 홈케어가 가능하며, 모드별로 맞춤 갈바닉과 함께 3D 입체 수직 진동과 5가지 컬러테라피로 화장품의 유효성분을 깊숙하게 침투시켜 준다.

 

스킨사이언스의 이오시카 엠원(M1)’은 각종 뷰티 디바이스의 장점을 하나로 모아놓은 제품이다. 어태치먼트 헤드 교환만으로 하나의 본체로 클렌징, 모이스처, 고주파, EMS, 아이케어, 쿨링의 총 6가지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건조하고 탄력마저 급격히 떨어졌다면 올인원 피부관리기 M1(엠원)으로 집중적인 홈케어가 가능하다. 건조해져 각질이 생긴 피부와 모공 속 노폐물을 관리해주는클린모드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해 원하는 환경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는 매력이 있다.

 

▲ 도자기 피부로 가꾸어주는 모공 전문 뷰티템

 

뷰티 디바이스 외에도 뛰어난 기능성으로 탁월한 모공 관리 효과를 선사하는 뷰티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소브나인의컨트롤 포어 세럼은 과잉 피지 배출과 블랙헤드로 넓어지고 부각된 모공 고민을 가진 이들을 위해 개발된 차별화된 모공 케어 전문 제품이다. 넓어진 모공 케어를 위해 천연 유래 특허 성분 2종을 담아 모공 축소 기능과 함께 피지 조절· 피부결 정돈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화제를 1등급 안전 성분으로 배합한 착한 성분과 부드럽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최근 네이버 쇼핑 스킨케어 부문에서 일간 많이 찾은 인기 쇼핑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019겟잇뷰티 수분 크림 순위에 이름을 올린 ‘르누베르 수분크림은 수분 공급과 함께 뛰어난 모공케어 효과를 함께 선사하는 제품이다. 포어 타이트닝 시스템과 달맞이꽃·칡뿌리 등을 혼합한 특허받은 조성물을 통해, 4주 동안 2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공수축임상시험에서 모공 수축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르누베르 수분크림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해 무자극 물질로 판단되어 안전성을 인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젤타입 크림의 시원한 쿨링감과 보습·진정성분으로 피부의 빠른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준다.

 

로하셀의 더 밤보늬 앰플은 밤 껍질 속 피부 모공과 탄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연성분 78%를 담고 있으며 진피, 상백피, 계피 등 피부 피지조절과 진정케어, 활력, 윤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브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더불어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 받은 바 있으며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위해 Ph5.5의 약산성 제품으로 기획되어 건강한 피부 만들기에 도움을 준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으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피부과나 피부관리실 방문 대신 집에서도 단순한 스킨케어를 넘어 전문적으로 피부를 관리하고자 하는 홈뷰티족이 늘고 있다, “기온 상승으로 인한 모공 확대 외에도 황사·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 고민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입증된 기술력과 기능성을 갖춘 뷰티 디바이스와 아이템이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26 [09:4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