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구내식당‘사회적 거리두기’실천에 앞장서
 
황인석   기사입력  2020/04/06 [09:35]

 

청주시가 시청 구내식당 운영방식을 개선,‘사회적 거리두기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건 조성을 위해 맞은편 자리 비워 한쪽 면 식사하기, 식탁에 종이 칸막이 설치 등 직원들이 비대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1·2청사 합쳐 하루 이용 인원이 500여 명에 달하는 시 구내식당에서 식사 중 밀접 접촉과 비말로 인한 감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 직원 간 감염병 전파를 막고, 자칫 발생할 수 있는 행정업무 공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다.

 

앞서 청주시는 식당 출입 시 손 소독제 사용 및 대화 자제, 직원 4개조 편성에 따른 4차 분산 배식, 1회 구내식당 휴무제 운용, 수시 소독 등 집단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이번 식탁 종이칸막이 설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려는 것으로, 전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상찬 전 청주시기업인협의회장은 지난 2일 공무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청주시청 구내식당에서 써달라며 종이칸막이를 기탁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6 [09:3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