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충남경찰청,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식
분야별 전문가 10명 구성, “여성 목소리 반영
 
강석철   기사입력  2020/06/17 [00:29]

▲     © 강석철

충남지방경찰청은 16일 오후 35층 중회의실에서 여성안전 정책자문단 위촉식을 열고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자문단은 이선희 여성긴급전화1366충남센터장 송혜련 홍성성가정폭력통합상담소장 김혜린 아산가정성통합센터장 김영주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수석연구위원 조광희 충남도여성가족정책관 장우현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유유희 변호사 박명혜 청운대교수 등 10명이다. 임기는 2년이다.


자문단은 정기회의에서 경찰이 추진하는 여성안전 주요 정책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개선사항을 제언하는 등 자문 활동을 펼친다.


자문단은 여성과 피해자 관점에서 경찰 정책 수립 추진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디지털성범죄 집중단속 및 불법촬영 예방, 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 2차 피해 방지 관련 지자체교육청민간단체와 협업 방안에 대해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충남경찰 관계자는 여성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살펴 사전에 제거하고, 위험에 빠진 피해자들을 보호지원하는 등 여성안전에 경찰력을 집중해 나갈 것이며 자문위원님들께서 여성피해자들의 아픔, 어려움을 어루만져줄 수 있는 고견을 주시면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6/17 [00:2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