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이춘희 시장‧최교진 교육감 등 유관기관장과 면담
 
황지현   기사입력  2020/07/03 [08:45]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2일 이춘희 세종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이문기 행복청장 등 유관기관장을 만나 당선 인사를 나눴다.

 

이날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과 환담을 나눈 데 이어, 이문기 행복청장을 비롯한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세종지방경찰청,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등 유관기관을 순회했다.

 

▲     © 편집부


또한 이 의장은 모교인 조치원 교동초와 조치원중학교를 차례로 방문해 교장들과 인사를 나누고,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 의장은 이춘희 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의장 당선 이후 첫 공식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동반자적 관점에서 협력할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장은 최교진 교육감과 면담에서 “지난 제2대 의회에서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청과 원활히 소통해 나가면서 긴밀하게 협의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후반기 첫 공식 일정을 소화한 이 의장은 “젊은 도시에 어울리는 젊은 의장이 당선됐다면서 반갑게 맞이 해주신 유관기관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 주요 현안과 관련된 현장을 찾아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자세’를 잃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이태환 의장은 유관기관 방문 일정에 앞서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과 함께 충령탑을 참배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3 [08:4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