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주성역사관, 공립박물관 우수 인증기관 선정
 
황인석   기사입력  2020/07/09 [08:39]

 

홍주성역사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도는 지난 2016년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개정을 통해 도입되었으며, 공립박물관 운영의 내실화와 대국민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전국의 박물관을 평가 및 인증하는 제도다.

 

우수 인증기관은 설립목적의 달성도, 조직⦁인력⦁시설 및 재정 관리의 적정성,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 실적 등 총5개 영역에 대한 심사를 받으며 2년마다 재평가를 받는다. 이번 평가인증에서는 전국 227개소 중 157개소가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홍주성역사관은 2011년 개관과 동시에 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됐으며 전시뿐만 아니라 꾸준한 유물 수집과 주민교양 강좌, 교육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홍성의 역사·문화자원 연구 및 교육에 힘써오고 있다.

 

홍주성역사관 관계자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2번 연속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그동안 홍주성역사관이 내실 있는 지역의 박물관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였음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전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박물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09 [08:3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