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온라인 피칭데이 개최
 
황인석   기사입력  2020/07/13 [18:22]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만화콘텐츠과가 오늘부터(14~20) 3학년 1학기 수료생들의 포트폴리오와 작품을 공개하는 온라인 피칭데이를 개최한다.

 

만화콘텐츠 피칭데이는 만화콘텐츠과 재학생들이 그간 작업한 작품을 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개하고 품평을 받는 행사로 매년 1학기 종강과 함께 개최되어 왔다.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준비한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면 산업체 관계자들이 평가와 도움말을 주고 3학년 2학기에 진행되는 학생별 실무현장실습처(웹툰스튜디오, 에이전시, 플랫폼 업체 등)를 지정해주는 방식이다. 하지만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대면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올 해는 온라인 방식으로 피칭데이를 진행하기로 했다.

 

▲     ©편집부

이를 위해 만화콘텐츠과는 온라인 피칭데이 블로그(https://blog.naver.com/kumamw)를 개설하고 학생별 개인정보와 함께 웹툰, 코믹스, 일러스트, 협업프로젝트 순으로 그간 작업한 작품 200여 건을 등록했다. 이메일 초청을 받은 60여 곳의 만화콘텐츠과 가족회사 관계자들이 학생별 게시물을 검토하고 비밀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작품평가와 학생섭외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블로그에 등록된 작품은 일반 방문자들도 볼 수 있고 자유롭게 공감댓글을 달아 의사표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만화콘텐츠과 박석환 교수는 만화산업이 웹툰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면서 만화의 다양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온라인 피칭데이가 다양한 만화인재와 산업체의 요구를 직접 연결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3 [18:2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