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문화재단, 17일 BRT작은미술관 기획전시「리트머스 스페이스」개최
 
황지현   기사입력  2020/07/15 [08:35]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17일 BRT작은미술관 기획전시「리트머스 스페이스」를 개최한다.

 

「리트머스 스페이스」는 장소에 따라 사람의 생각이나 감정이 달라지는 부분을 용액과 반응하면 색상이 변하는 리트머스(litmus) 용지의 특성에 비유하였으며, 물리적 공간에서 확대된 ‘장소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 편집부


▲문하은 작가는 전시장 내 화장실·작업실 공간 등을 재현하는 공간설치 작품 속에 관람객들을 초대하고 놓여져 있는 장치들을 매개로 소통하고자 한다. ▲윤석희 작가는 2D 액자와 태블릿 PC 등을 통해 서로 다른 주체의 눈을 재현하고 타자의 시각 속 또 다른 타자의 시각을 읽는 구조를 보여준다.

 

문화재단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공간 속 공간 조성과 증강현실(AR)이라는 두 작가의 상반되는 장소 안에서 관람객이 느끼는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전시는 28일까지 운영되며, 전시소개 및 작품 설치과정 영상은 재단 홈페이지와 BRT작은미술관 블로그에 게시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예술지원팀(☎044-850-0533)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7/15 [08:3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