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엘림넷,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 출시
 
최창호   기사입력  2020/09/18 [12:21]

▲     나우앤보트

최근 Covid-19 재확산으로 많은 기업이나 단체들이 회의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대체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추세이다.  그런데 회의에서 임원 선거나 중요 의안 투표가 필요한 경우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과정과 결과, 그리고 보안을 신뢰할 수 있는 적합한 솔루션이 없어 회의 진행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고객들의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누구나 회원 가입만 하면 온라인으로 손쉽게 선거나 중요 의안 투표를 진행할 수 있는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www.nownvote.com)’의 개발을 마치고 9월 16일부터 공식적인 서비스를 개시한다.

‘나우앤보트’는 학교, 기업, 공공기관, 정부와 지자체 등은 물론 동호회, 동창회, 협회, 학회 등 다양한 고객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직관성과 편의성에 주안점을 두고 설계한 개방형 온라인 투표 플랫폼이다.

‘나우앤보트’를 개발한 엘림넷은 정보보안회사로서 전문성을 살려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프로세스 설계와 보안 유지에 완벽을 기했다.

‘나우앤보트’를 이용해 온라인 투표 실시를 원하는 고객은 별도의 사전지식 없이 손쉽게 온라인 투표를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다. 투표자는 별도의 기기나 프로그램, 앱 등을 설치하지 않고 이메일/문자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편안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나우앤보트의 강점은 다양한 투표자 인증 방식, 직관적이고 편리한 제작 UI, 다양한 유형의 투표 양식, 세련된 디자인의 응답 창, 투표 종료 전 완벽한 보안 유지 그리고 투표 종류 후 그래프 분석, 교차 분석 등을 통한 입체적 결과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선거 후보자 이미지 삽입 기능, 후보자 자세히 보기 기능, 이미지와 동영상 삽입 기능 등을 통해 오프라인 투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

‘나우앤보트’는 엘림넷이 기존에 운영하는 개방형 화상회의 플랫폼 ‘나우앤나우’, 개방형 모임/웨비나 플랫폼 ‘굿모임’, 개방형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개방형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등과 마찬가지로 완전히 독립된 플랫폼이지만, 엘림넷은 고객들이 하나의 계정으로 플랫폼들을 왕래하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멀티 플랫폼 스탠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엘림넷 장요성 팀장은 “나우앤보트를 이용한 투표는 일반 투표에 비해 시간, 비용, 인력 면에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효율성을 보장한다”며, “기존의 ‘나우앤나우’, ‘굿모임’, ‘나우앤서베이’, ‘나우앤테스트’ 등의 플랫폼과 더불어 비대면 시대 성공적인 기업활동과 사회생활을 위한 베스트 프렉티스를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18 [12:21]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