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동남소방서, 겨울철 119소년단‘우리집 자율안전점검’활동
 
편집부 기사입력  2020/11/25 [21:54]

▲     © 편집부

천안동남소방서(서장 노종복)는 난방기구 사용 등 가정 내 화재위험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119소년단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안전활동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안전활동은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를 부모님과 함께 작성해보며 스스로 안전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여, 조기 안전의식을 정착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자율 가정 안전점검표의 대표 항목은 각 가정의 전기, 가스, 난로 등 화기취급 적정 사용여부 소화기, 감지기 등 소방시설의 위치 파악여부 기초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숙지여부 등이다.


가정 안전점검결과 우리 집 주변 자동제세동기 위치 숙지 여부 항목에서 숙지율이 49%로 가장 저조하게 나타났다. 자동제세동기뿐만 아니라 평소 우리 집 주변에 비상구, 소화기 등의 위치를 파악해두고 위급한 상황시 신속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한영구 화재대책과장은이번 우리집 자율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와 학부모가 자연스럽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의식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11/25 [21:54]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