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 동남구보건소, 장애인단체·시설 지도 제작
천안시 장애인들의 편의성 증진 위해 제작 및 배부
 
강석철   기사입력  2021/01/25 [11:30]

▲     © 강석철

천안시 동남구보건소가 시민들이 지역 자원인 장애인단체와 시설을 한눈에 파악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장애인단체·시설 현황 지도를 제작 및 배부했다.


천안시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가 제안하고 동남구보건소가 기획한 이번 지도는 장애인단체·시설을 유형별로 분류하고 주소 전화번호 단체의 외형적 특징 활동 및 주요사업을 친근한 일러스트를 통해 천안시 장애인단체의 현황을 보기 쉽게 제작했으며, 달력을 첨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천안시 장애인 27,024(2012월말 기준)의 건강관리와 건강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며,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이 지역 사회 내 자원을 편안하게 이용하도록 제작됐다.


천안시사회복지협회 관계자는 천안시 장애인단체·시설 복지지도가 장애인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본순 동남구보건소장은 이번 지도가 건강보건관리서비스와 사례관리 및 지역사회적응지원에 유용하게 사용되길 바라고, 장애인에게 편리성을 제공해 재활촉진과 사회참여에 도움을 주고 모든 분들이 행복하길 바란다,첫 결과물이라 미흡한 점도 있지만 천안시지역사회중심재활협의체의 역량강화와 자원발굴을 통해 숨어 있는 지역 자원을 찾아내고 좀 더 섬세하고 꼼꼼한 자료로 보완해 대상자들에게 꼭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5 [11:3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