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월 14일, 안중근 사형선고일"..서경덕, 국내 안중근 추모지 알린다
 
황원   기사입력  2021/02/15 [10:22]

 

2월 14일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SNS를 통해 '한국사 지식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한국사 지식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 날의 정확한 한국사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상에 널리 전파하는 '온라인 역사교육 캠페인'이다.

 

총 8장으로 구성된 이번 카드뉴스는 '국내에서 만난, 안중근 이야기'를 주제로 국내에서 안중근 의사를 기릴수 있는 추모지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     © 편집부



안중근 의사 가묘(서울), 안중근 의사 기념관(서울), 안중근 공원(부천), 안중근 연구소(경산), 안중근 의사 사당(장흥), 내촌아리랑마을 하얼빈역(김제), 안중근 의사 여순감옥 전시관(군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일이 연인들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와 같은 날이라 대중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게 된 것이 사실이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매년 관심이 많아지는 이 날에, 잘 알려지지 않은 안중근 의사에 관한 전국의 추모지를 소개한다면 향후 방문객들 증가에 도움이 될 꺼라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사형선고일 뿐만이 아니라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 의거일(10월 26일)과 서거일(3월 26일)도 함께 꼭 기억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안중근 의사에 관한 다국어 영상 공개, 해외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기증 등 국내외에 안 의사의 업적을 꾸준히 알려 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2/15 [10:22]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