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산림자원연구소, 8일 보령시 성주면 11개 마을과 협약 체결
도유림 보호’ 지역 마을과 힘 모은다
 
강석철   기사입력  2021/04/09 [00:39]


▲     © 강석철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8일 보령시 성주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도유림의 효과적인 보호 및 관리를 위해 성주면 성주리·개화리 11개 마을 이장들과 도유림 보호·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보령시 성주면은 도 산림자원연구소 보령사무소에서 관리하는 도유림 전체 면적의 48%2703에 해당하는 산림이 있는 지역으로, 산림 보호 업무를 위한 민·관 협력이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이에 따라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도유림 인근 마을과 협약을 맺고 지역주민들의 밀원수 조림지 임산물 무단 채취를 예방하는 한편, 산불 예방 및 산림 병해충 예찰 등 산림 보호 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또 도 산림자원연구소는 산림 훼손이 우려되는 무단 채취를 막는 대신 도유림 내 벌채산물 및 산림부산물 등 임산물을 마을주민들에게 일부 양여할 방침이다.


협약 기간은 5년간이며, 5년 단위로 갱신해 산림 보호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약을 타 지역으로도 확대해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도유림 보호·관리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서도원 도 산림자원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유림 내 각종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산림을 보호하는 데 지역주민들과 힘을 모을 것이라며 산촌의 소득 향상과 산림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4/09 [00:39]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