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덕면 마을복지계획사업, 독거어르신 든든한 간식지원
 
강석철   기사입력  2022/06/25 [02:06]

▲     © 강석철


(null)

천안시 광덕면은 2022년 마을복지계획사업의 일환인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사업을 시작했다.


천안시복지재단이 후원하고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추진하는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 사업은 영양결핍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살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매달 추진한다.


이번 달은 식사대용 균형 영양식을 독거어르신 35가구에 방문해 제공하고 건강과 생활실태를 파악한다. 추가 지원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맞춤형복지팀과 연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복순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우리면은 특히나 독거어르신의 비중이 높아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고 있어 매달 어르신들을 찾아가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르신들의 필요한 욕구를 파악해 여러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심상욱 광덕면장은 요즘 독거어르신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고 그로 인한 고독감·소외감 등 심리적 취약 상황에 놓인 어르신이 많은데 이번 마을복지계획 사업 추진으로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5 [02:06]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