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팔레오, 아보카도오일 활용법 소개
 
최창호   기사입력  2022/08/12 [17:35]
▲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건강한 기름으로 손꼽힌다.

아보카도오일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한 기름으로 잘 알려져있다. 하지만 이를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몰라 막막해하는 사람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이런 고객을 위해 팔레오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 가능한 아보카도 오일 활용법을 소개했다.

아보카도오일의 가장 흔한 활용법은 샐러드 드레싱이다. 아보카도오일은 과일에서 유래한 기름이기 때문에 특유의 맛과 향이 밋밋한 샐러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기름이기 때문에 비타민 A 등 각종 채소와 과일에 포함된 지용성 영양분의 흡수율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고온으로 가열하는 구이, 부침, 볶음 등의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기름을 연기가 나기 시작하는 온도인 ‘발연점’보다 높은 온도로 가열하면 기름이 타거나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생길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 등 다른 요리용 오일보다 높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기 좋다.

아보카도오일은 흔히 식용으로 사용되지만, 모발에 바르는 모발 영양제나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리무버, 건조하거나 약해진 피부에 발라 영양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때 아보카도오일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끈적임이 남을 수 있으니 면봉 등을 이용해 적당량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사용 전 먼저 피부에 소량 발라보고 트러블이 생기지는 않는지 미리 확인하고, 사용 중 문제가 생기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팔레오 기업부설연구소 관계자는 “팔레오 아보카도오일은 최상급 HASS 아보카도를 맨 처음 압착하여 만든 고품질 엑스트라 버진 등급 오일이다”라며 “아보카도오일을 꾸준히 활용한다면 여름철 무너지기 쉬운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8/12 [17:35]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