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주시, 지능정보화 서비스 청사진 그리다.
 
황인석   기사입력  2022/09/19 [08:47]

청주시는 19일 제2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정보화위원회, 정보화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위원회를 개최하고 청주시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수립 용역 완료보고를 가졌다.

 

▲     © 편집부


지능정보사회 종합계획(2023 ~ 2025)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전환 등 급변하는 정보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지능정보화 정책과 기술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지역의지능형 정보화 실현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자 용역을 의뢰했다.

 

용역을 맡은 나눔아이씨티()는 내·외부 환경 분석과 지역정보화 전문가, 시민, 공무원 등 정보화 설문조사 및 인터뷰를 바탕으로 지능정보혁신으로 소통하는 행복도시 청주를 비전으로 정했다.

 

지능형 행정을 통한 업무혁신 도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함께 잘 사는 풍요로운 문화경제도시로 성장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지능정보화 기반조성 등 4개의 추진전략, 20개 정보화 모델도 도출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AI, 디지털트윈, ICT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시민카드 앱 구축, 스마트 도로교통시스템 구축, ICT기반 재활용품 수거시스템 도입, 공간정보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지능정보화 기술을 발 빠르게 접목한 정보화 정책을 제공해 우리 시의 정보화 수준을 한층 높이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해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9/19 [08:4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