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종시,임금님 수라상 오른 어수리 맛보러 오세요
 
편집부 기사입력  2022/09/19 [08:49]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가 세종시약용작물연구회(회장 이준희)와 오는 24일 도담동 로컬푸드매장에서 약용나물 어수리 홍보·판매전을 개최한다.

 

어수리는 예로부터 맛과 향이 좋아 임금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귀한 나물로, 약용작물연구회는 이번 행사에서 어수리를 활용한 장아찌, , , 도시락, 육개장 등 다양한 어수리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     © 편집부


또한 무료시식 및 어수리 스토리텔링 홍보물 배부, 약용나물 판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이준희 세종시약용작물연구회장은 세종시 역사 인물의 고사와 연계된 임금님 수라상에 올랐던 어수리를 세종시 특화나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매년 봄과 가을에 어수리 홍보·판매전을 개최하고 있다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호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시는 김종서장군묘(장군면 대교리산 45), 박팽년조부묘(전동면 송정리 4), 문절사(성삼문사당, 금남면 문절사길 55)가 위치해, 단종 임금이 어수리를 즐겨 먹었다는 고사에 따라 어수리를 변치 않는 충절의 나물로 삼아 세종시 대표 농산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2/09/19 [08:49]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