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레이블(LABEL), 체인링크 가격 피드(Chainlink Price Feeds)통합
 
최창호   기사입력  2022/11/11 [17:50]

Music-F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Web 3.0 음악 플랫폼 레이블이 BNB Chain 메인넷에 체인링크 가격 피드(Chainlink Price Feeds)를 통합했다고 11일 밝혔다. 

레이블은 이번 통합을 통해 NFT 가격을 대중에게 정확히 반영하는 데 필요한 신뢰성 높은 고품질 가격 피드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다. NFT 가격 피드를 활용하면 보다 투명하고 정확한 시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사용자는 한층 더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체인링크는 디파이, 보험, 게임, NFT 및 기타 주요 산업 전반에 걸쳐 수조 달러의 거래량을 가능하게 한 선도적인 Web3 서비스 플랫폼이다. 오픈소스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 기업으로 오라클 문제(Oracle Problem) 해결을 위한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레이블은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로서, 보다 확장된 사용자 참여와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Web 3.0 음악 플랫폼이다. NFT Marketplace 기능을 활용하여 뮤지션의 자산, 창작물, 교육 콘텐츠, IP 판매 등을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통해 지원을 확장함으로써 뮤지션의 참여 가치를 극대화한다. 

또한,  Web 3.0 음악 플랫폼 생태계를 위해 세계 최초로 Listen-And-Earn 메커니즘이 적용된 플랫폼 TRACKS를 개발하여 사용자의 음악 재생시간에 따라 토큰을 보상받는 혁신적인 Music-Fi 생태계를 제공한다. 

Adam 레이블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업계 최고의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인 체인링크와 통합하여 레이블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레이블팀은 NFT 가격 피드 통합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통합을 체인링크와 함께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레이블은 지난 28일 Web3 Music-Fi 스트리밍 플랫폼 ‘TRACKS’ 서비스 모델과  토큰 이코노미,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 등 부문별 방향성을 기술한 백서 2.0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11 [17:50]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