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북면 대평낙우회와 남양유업 천안공장, 사랑의 김장 나눔
달빛사랑봉사단이 직접 200가구에 방문 전달
 
강석철   기사입력  2022/11/23 [23:36]


▲     © 강석철

(null) 천안시는 북면 대평낙우회(회장 이종진)와 남양유업 천안공장(공장장 정재연)이 지난 21~222일간 ‘11촌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장나눔 행사에는 북면 대평낙우회 회원, 남양유업 임직원, 달빛사랑봉사단(단장 유명석) 4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배추김치 600포기를(1,000만 원 상당) 직접 담갔으며, 달빛사랑봉사단이 저소득 어르신 200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매년 명절 소외계층 후원, 저장강박증 가구 주거환경개선 사업, 목천 작은도서관 도서기부 등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이번 후원은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형성에 동참하고자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이뤄졌다.


정재연 공장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주민과 봉사활동도 하고 기부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진 북면 대평낙우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서 보람 차고 천안시·남양유업·달빛사랑봉사과 정성껏 담은 김장김치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맹영호 천안시 복지정책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 빠짐없이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천안시도 더욱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1/23 [23:36]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