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역량 강화교육 및 정례회의 시행
 
강석철   기사입력  2024/04/13 [21:28]

 

 

아산시(시장 박경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손유경)은 지난 11일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에서 역량 강화교육과 정례회의를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SDGs(국가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의미와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원주 지속발전 협의회제현수 사무국장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SDGs에 대한 이해와 핵심 목표들을 제시하고 17개 필수적인 항목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체 회의에서는 단원들의 투표로 일회용 용기 사용하지 않기,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것) 활동, 장바구니 사용하기, 텀블러 사용하기, 실용적인 의류 사용하기 등을 실천 항목으로 선택하고 실천을 위한 논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63회 성웅 이순신축제모니터링 세부 일정 및 참여 방법 협의와 지난해 실시한 공중화장실 모니터링 개선 결과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강연식 부단장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성웅 이순신축제모니터링에 적극 참여해 달라올해도 여성 친화적 생활환경 조성과 안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그동안 여성과 남성의 평등,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면, 이번 교육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아산시 전체의 지속가능한발전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단원분들의 적극적인 활동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참여단은 시민 불편 사항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 제안, 여성 친화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홍보 활동 지원 등 지역 전문가 소임을 수행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3 [21:28]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