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재청, 유네스코 세계유산 카툰 청소년 공모전 시행
 
김진숙   기사입력  2011/12/28 [09:33]

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세계유산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 우리나라 세계유산 보존에 대한 방법을 스스로 찾아 보도록 하기 위해 2012년 1월부터 11월까지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본부 프랑스 파리 소재)’와 공동 주최로 ‘유네스코 세계유산 카툰(만화) 청소년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세계유산 탄생의 계기가 된 1972년 ‘세계유산협약(World Heritage Convention)’의 40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공모 내용은 우리나라의 세계유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 세계유산의 보존상 문제점과 문제해결을 위하여 청소년(만12세~만18세)이 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한 카툰(cartoon)이다.

국내에서 선정된 우수작 10편에 대해서는 문화재청장 표창과 상금이 수여되고, 이를 다시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WHC)에서 심사해 우수작 3건을 선정,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의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하게 된다. 또한, 이 중 최우수작품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센터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여 전 세계 11번째 에피소드로 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에 소개하고, 이를 DVD로 제작하여 전 세계 각 나라와 2012년 11월 일본에서 개최될 ‘세계유산협약 40주년’ 기념행사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세계유산을 더욱 아끼고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세계유산과 청소년들의 문화재 사랑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1/12/28 [09:3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