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탄소배출권 거래 스타트업 '이이티에스', 베라(Verra)계정획득에 이어 'UN CER' 계정 등록 완료
다양한 글로벌 인증기관과의 협력으로 더 많은 선택과 편의성 제공
 
최창호   기사입력  2023/08/29 [17:07]

▲ 출처=UNFCCC 홈페이지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스타트업 ㈜이이티에스(대표: 권한주)는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청정개발체제) 사업을 통해 발생한 'CER 탄소배출권'*의 거래 및 전송이 가능한 UN CER 계정 등록을 완료했다고 오늘( 29일) 밝혔다.

UN은 탄소배출권 거래의 투명성을 위해 불법 활동을 예방하고 신원 보증하기 위한 KYC 인증과 거래 신뢰성에 필요한 여러 공증 문서를 심사후 자격을 부여해 오고 있다.    

이이티에스는 올 초 부터 'UN CER' 계정 등록 준비를 시작해 장 기간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이번 공식 계정 등록에 성공했다.   

㈜이이티에스는  베라(Verra) 계정 등록에  이은 'UN CER 계정' 등록으로 현재 개발중인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의 거래 확장성과  고객 신뢰도 상승을 낙관하고 있다.        

㈜이이티에스 권한주 대표는 "신뢰 할 수 있는  글로벌 인증기관의 추가 계정 확보로  개발 진행중인 탄소거래 플랫폼에서 개인과 기업이  다양한 타입의 탄소배출권을 보다 쉽고 정확하게 비교하고 거래할 수 있을 것을 기대 하고있다 "고 말했다.   

한편 (주)이이티에스는 탄소배출권 거래의 다양성을 위해 베라(Verra), 유엔 CER 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증기관인 골드스탠다드 계정 등록도 추가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론칭예정인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을 통해  기존 플랫폼에 비해 더 많은 선택지와 편의를 제공을 목표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8/29 [17:0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