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새움센터에서 '맞춤형 꿈·성장지원서비스' 발대식 개최
"전주시 아동·청소년들의 꿈 응원"
 
최창호   기사입력  2024/03/12 [17:33]

▲ 사진: 위촉장을 수여 받은 맞춤형 꿈·상장지원 서비스 1기 드림러너들 출처: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국제아동권리기관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본부장: 김동관)는 새움센터에서 지난 9일 전주시 내 아동·청소년 20명을 선정하여 맞춤형 꿈·성장지원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오늘 밝혔다. 

맞춤형 꿈·성장지원서비스는 아동·청소년들의 자립역량을 갖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들의 자립역량 수준을 고려하여 개별 맞춤형으로 지원되는 서비스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아동·청소년 20여명은 드림러너로 위촉되어 새움센터와 함께 꿈·성장에 필요한 계획을 함께 세우며 단계별로  상담, 심리정서지원, 아동참여 및 체험중심 진로탐색, 가족성장지원 등을 지원 받게된다.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김동관 본부장은 “2024년 맞춤형 꿈·성장지원서비스를 첫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사회 내에 아동·청소년들이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움센터는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권리친화공간을 이용하고,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꿈·성장지원을 통해 아동의 관심사와 진로에 맞게 단계적으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12 [17:3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