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범덕 청주시장,‘저출산 극복 범국민 챌린지’동참
 
황인석 기사입력  2021/04/09 [08:43]

 

한범덕 청주시장이 8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     © 편집부

 

 

충남도지사로부터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심각한 국가위기 상황에 대응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한 시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인구 위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할 때라며돌봄 등 보육환경 개선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함께 웃는 청주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지난주 정상혁 보은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한 한범덕 청주시장은 다음 참여주자로 이춘희 세종시장, 김보라 안성시장과 허석 순천시장을 지목했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부터 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시작했고, 청주아빠 슈퍼영웅! 및 부부공감 소통콘서트 추진으로 저출생 극복 인식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내년6월 준공되는 가족센터 건립으로 돌봄과 가족관련 복지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09 [08:43]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