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양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플로(FLO), 국가고객만족도(NCSI) 음원서비스부문 1위 선정
 
황선영 기사입력  2021/04/14 [09:49]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의 음원서비스 부문에서 1위 플랫폼으로 선정됐다.

 

음원서비스 부문은 콘텐츠 소비 확대로 인한 이용자 증가와 구독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NCSI 업종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플로는 △고객인지품질 △고객 유지율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만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NCSI 고객만족도 1위 자리에 올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다. 해당 기업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과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하는 만큼 보다 생생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낸다.

 

플로는 사용자의 음악 감상 데이터 및 청취 패턴을 기반으로 플랫폼 내 다양한 영역에서 개인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 된 UI, UX 업데이트를 통해 취향 중심의 음악 청취 편의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     © 편집부

 

플로 내 어떤 플레이리스트라도 버튼 하나로 사용자의 취향 순서대로 들려주는 ‘내 취향 MIX’ 기능과 NUGU AI 기술을 접목해 많이 청취한 플레이리스트, 좋아한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무한대로 추천 테마리스트를 만들어주는 ‘점프(JUMP)’ 기능은 오직 플로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보관함 속 음악을 반복 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보관함 내 쌓인 곡들을 필터링해서 듣기 편하게 제공해주는 보관함 추천 패널과, 처음 플로를 가입해 취향 데이터가 없는 사용자를 위한 추천 맛보기 ‘첫14일의 추천’ 등을 도입해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플로는 이 외에도 앱 리뷰 및 고객센터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듣고, 이를 바탕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지속적으로 서비스 편의와 기능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서비스 3년차인 플로는 지금까지 보여준 것보다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다", "올 한해도 사용자들이 인정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 경험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4/14 [09:49]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