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에 박완주 의원 임명
박완주 의원, ‘디테일’이 강점... 정책 기조 조율 ‧ 민생 현안 해결 적임자
 
강석철 기사입력  2021/05/07 [22:31]

▲     © 강석철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충남 천안시을·3)이 더불어민주당 신임 정책위의장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은 7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박완주 의원을 당 정책위의장으로 임명했다.


박완주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수석부대표로서 여야 간 원내 협상을 진두지휘하며 세월호특별법, 가습기살균제법,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등을 처리하고, 농해수위 간사로서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 농정 개혁인 공익형직불제 도입을 완수하며 여야 간 협상 능력과 정책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 번째 당 수석대변인을 역임하면서 당정청의 주요 정책과제를 뒷받침하는 역할을 해왔으며 21대 국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상황실장,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충청권역 본부장을 맡아 국정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대안 제시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완주 신임 당 정책위의장은 대통령선거를 1년여 앞둔 중대한 시기에 정책위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어느 하나 소홀함 없이 민생과 개혁 둘다 챙기는 유능한 여당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박완주 신임 정책위의장은 국민께서 체감할 수 있는 민생 해결을 위해 치열하게 일하겠다며 코로나19 방역 백신, 부동산 정책 보완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박완주 의원 주요 경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상황실장 (),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충청권역 본부장 (),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  더좋은미래 대표의원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1/05/07 [22:31]  최종편집: ⓒ hd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