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쌍용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맞이 마을캠페인 진행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강석철   기사입력  2021/05/07 [21:57]
▲     © 강석철

쌍용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이윤기 신부)57()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마을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을에 관심있는 통·반장 등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마을지킴이는 카네이션 수세미 및 다과를 준비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였다.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기를 바라며, 사라져가는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등 훈훈한 모습이었다.


또한 우리 마을에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라는 캠페인 문구를 바탕으로, 어르신 통합돌봄 사업을 홍보하고 새로운 당사자를 발굴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주공7단지1차아파트 통장단과 주택관리공단 쌍용1관리소(소장 김흥주)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어르신을 위한 떡을 준비하는 등 더욱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마을캠페인'임대아파트 돌봄취약 노인세대의 통합 돌봄체계 마련 및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역량강화 프로젝트, “마을, 품에 안기다사업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진다.


이날 캠페인에 함께한 마을지킴이 중 한 분은 우리 마을의 어르신들과 오래오래 행복하고 싶어 함께 참여했어요. 마을의 어른으로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신 어르신들이 부디 건강하셨으면 좋겠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

쌍용종합사회복지관장 이윤기 신부는 늘 마을을 위해 기꺼이 발 벗고 나서주시는 마을지킴이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평소 살던 곳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5/07 [21:57]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