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축산기술연구소, 4일 한우 암소 유전체 분석 설명회 개최
한우 암소 유전체 분석…우량 한우 조기 선발 기회!
 
강석철   기사입력  2021/06/05 [09:43]


▲     © 강석철

    

충남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신용욱)4일 공주농업기술센터 농업전시관에서 도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한우 개량 극대화를 위한 한우 암소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분석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도내 각 시군 및 축협의 한우 개량 담당자와 유전체 분석을 신청한 해당 농가 등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연구소에서 실시하는 한우 암소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는 도내 한우 암소의 유전체 정보를 분석해 그 개체의 유전능력을 추정, 한우 개량을 앞당기는 방법이다.


평가 분석된 정보를 활용하면 송아지 시기에 미리 우량 개체를 선발할 수 있으며, 암소 개체의 유전능력에 맞는 개량 방향 설정과 씨수소 정액 선정을 통해 혈통과 능력이 우수한 자손을 생산할 수 있다.


분석 비용은 개체당 약 10만 원이 소요되며, 농가들은 각 시군 및 축협에 신청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유전체 분석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도 축산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이 사업은 조기에 한우 개량을 달성하기 위한 과학적인 유전체 분석으로 한우 개체별 선발 정확도 향상 및 고 능력우 조기 선발이 가능하다우량 송아지 생산 및 한우 개량 극대화를 통한 농가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시군 축산부서나 축협에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05 [09:43]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