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어스 세이브 환경 캠페인
환경의 날 기념, 청소년 참여기구와 동아리들이 자체에너지 절약 활동 참여
 
강석철   기사입력  2021/06/11 [22:06]

▲     © 강석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환경의 날(65)을 기념하기 위해 6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청소년 참여기구와 동아리를 대상으로어스 세이브(Earth Save)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기후환경정책연대 공동 선포식을 기점으로 탄소 중립 실천 및 지구를 아끼는 가장 손쉬운 방법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가정과 수련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환경 지킴이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자원 절약, 주제 활동 등을 실천하면서 기후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인식하게 된다.


각 동아리는 자체에너지 절약을 실천해 꾸준한 목표를 가지고 손쉬운 방법으로 지구 살리기에 동참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원 또는 우리 마을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하는렛츠, 플로깅을 비롯해 투명페트병을 따로 분리작업해 좋은 원료로 재생산하기 위해 동참하는자원순환분리배출 캠페인’, 기후환경, 생태, 캠페인 등 환경 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환경을 지켜나가는 청소년환경기획단등이 운영된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활동이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미래의 자원 주인인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의 심각성과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해 자기 주도적인 분야별 환경 실천 활동을 펼치고 지구를 살릴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스 세이브(Earth Save) 캠페인은 6월 매주 토요일 수련관에서 진행하며, 각 분야에 따른 신청 문의는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11 [22:06]   ⓒ hd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